@ 부동산관리

 

부동산관리의 필요성 


 

복합개념의 부동산관리 : 기술적, 경제적, 법률적 관리

 

내용에 따른 부동산관리

   시설관리 : 시설운영, 유지로 소극적 관리

   재산관리 : 임대차 관리

   자산관리 : 자산운용, 투자 등 부동산 가치 높이는 것

 

부동산관리 3방식

   자가관리 : 자기가 직접관리,

       장점 : 기밀유지, 강력한 통제력, 비용 절감,

       단점 : 전문성결여, 타성화

   위탁관리 : 전문업자에게 위탁

       자가관리의 장단점 반대

   혼합관리

       단점 : 책임소재 불명확, 관계유지 곤란

 

 

부동산의 유지관리 활동

   - 일상적 유지

   - 대응적 유지

   - 예방적 유지

 

 

임대차활동

 

임대차계약

   - 조임대차 : 순임대료, 운영경비 포함

   - 순임대차 : 순임대료, 운영경비 별도

   - 비율임대차

 

 

건물의 내용연수

   - 물리적 내용연수 : 건물이 부서짐

   - 기능적 내용연수 : 건물이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 함

   - 경제적 내용연수 : 인근 지역의 변화

   - 행정적 내용연수

 

 

건물의 생애주기

   - 전개발단계

   - 신축단계 : 물리적, 기능적 유용성 가장 높다

   - 안정단계 : 경제적 유용성 가장 높다, 자본적 지출 필요

   - 노후단계 : 유지, 보수 비용 억제, 방어적 유지수선

   - 폐물단계

 

 

 

 

@ 부동산 마케팅

 

부동산마케팅 의의

   모든과정 다 포함, 판매활동보다 더 큰 개념

 

부동산마케팅 필요성


부동산마케팅 전략

   시장점유마케팅 : 공급자

      STP전략 :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차별화

      4P MIX 전략 :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경로(place), 홍보(promotion)

 

   고객점유마케팅 : 소비자

      AIDA 원리 : 주의(Attention), 흥미(interest), 욕망(desire), 행동(action)

 

   관계마케팅 : 공급자와 소비자의 상호작용 중시, 장기적, 지속적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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