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현직이신 여러분들의 건강은 어떠하신지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학생들의 등교는 시작되었지만,

노래연습장이 말썽을 부리네요. 안정이 우선인 고3 수험생들이 무척 걱정되는 시기입니다.

이렇게 불안한 시기 안전자산인 금투자는 어디로 흘러가고 있을까요?

지금 당장 금투자보다 더 급한 일들이 많은 우리 현직이지만

그래도 세상의 움직임에 대해서는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나중에 기회가 왔을 때 놓치지 않고 세상과 함께 발맞춰 나갈 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한 주동안 금투자 관련된 기사들을 살펴보았습니다. 





 


522일자 동아경제는 최근 금 가격이 치솟고 있지만 단기성 금투자는 손실을 불러올 수 있다며 주의를 주고 있네요.

기사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 최근 미국과 중국의 코로나19 책임분쟁, 세계 각국 양적 완화 로 인해 금 가격이 향후 더 오를 가능성이 높다고 전문가들은 분석한다고 전하고 있네요.

하지만 코로나19 백신 개발이 가시화될 경우 차익실현 매물이 대거 출회할 가능성이 높은 점을 뒤늦은 금투자를 주의해야할 원인으로 들고 있습니다.

 

 

520일자 해럴드경제는 코로나19로 인해 금 관련 금융상품 수익률이 높고, 그 중에서도 금 선물 가격을 추종하는 상품보다 금을 채굴하는 광산회사에 직접 투자하는 형태의 수익률이 가장 높다고 하네요.

전문가의 말을 인용하며 최근 금 펀드 수익률 추이를 보면 금선물 펀드가 10%안팎이고 금 관련 주식에 투자한 펀드의 경우 20% 안팎을 보이고 있다금 가격 상승으로 인해 광산회사의 마진이 커진 점도 있지만 기존에 채굴한 금 재고의 가치가 높게 재평가되면서 회계상 실적도 좋아져 주가가 오르는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신한은행 신한BNPP골드증권투자신탁제1[주식]종류A-e’ 수익률 24.1%

- 하나은행 ‘IBK 골드마이닝 증권 자투자신탁 1[주식] Class C-e’ 수익률 27.61%

- 국민은행 ‘KB스타골드 특별자산 투자신탁(-파생형)-C-PE’ 수익률 9.80% 



 


이에 금에 대한 투자는 여전히 상승의 모습을 보이고, 향후에도 계속 상승하리라는 기대를 보이고 있네요.

눈에 띄는 것은 금관련주식인데요. 펀드에 비해 이렇게 많은 수익률을 내는 지 몰라네요. 살짝 금 주식 상황에 살펴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주도 금투자는 편안한 한 주인가 봅니다. 


+ Recent posts